10초만에 SCHD(a.k.a 슈드)에 투자하는 법

슈드 SCHD, schwab us dividend equity etf 가 무엇이며, 어떤 장점과 단점이 있고, 투자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본다.





Schwab US Dividend Equity ETF란?

Schwab US Dividend Equity ETF는 티커가 SCHD이기 때문에 흔히 부르는 말로 슈드라 한다. (여기서 티커(Ticker)란, 주식거래 시 종목명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는 알파벳약자를 말한다.)

Schwab US Dividend Equity ETF (SCHD)는 미국의 대표적인 주식 지수 중 하나인 Dow Jones U.S. Dividend 100™ Index를 추적하는 ETF이다. SCHD는 미국 내에서 가장 높은 배당금을 지급하는 100개의 기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단순히 배당 수익이 높기만 한 것이 아니라 배당 수익을 지속적으로 늘려온 기업들이 그 대상이다. 따라서 이러한 기업들은 안정적인 수익성과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이라 할 수 있다. SCHD는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한 ETF라고 할 수 있다.

SCHD의 장점

SCHD는 안정적인 성장 가능성이 있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또한 높은 배당금 수익률을 제공한다. 본래 수익성과 안정성은 반비례하기 마련이다. SCHD는 그 둘 사이에서 상당히 만족할만한 (물론 만족의 기준은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균형잡힌 수준의 수익 추구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SCHD의 단점

SCHD의 단점은 시장 전반에 대한 미국 주식 시장의 의존도가 높다는 것이다. SCHD는 미국 내에서 가장 높은 배당금을 지급하는 100개의 기업을 대상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SCHD의 성과는 미국 주식 시장 전반에 영향을 받는다. 따라서 SCHD를 보유하고 있는 투자자들은 미국 주식 시장 전반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하다.





그렇다면 미국 주식 etf인 슈드를 우리나라에서도 투자할 수 있을까? 투자할 수 있다. 방법도 매우 쉽다.

우리나라에서 SCHD 투자하는 법

1. 일반적인 증권사의 모바일앱에 접속한다.

나의 경우에는 KB증권의 M-able을 이용하여 샀다. 평소 자신이 즐겨 사용하는 증권사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로그인한다.

2. 첫화면에서 검색(돋보기 아이콘)을 누르고 Schwab US Dividend Equity ETF 를 검색한다.

Schwab US Dividend Equity ETF 구입하는 방법

3. SCHD의 가격을 확인하고 자신의 여유자금으로 얼마나 구입할지 생각한다.

현재 가격을 보았더니 1주당 74.6불이고 우리 돈으로는 9만 8천원 남짓이다.

4. 해당 금액만큼 원화로 예수금을 보유하고 있으면 ‘매수’버튼을 눌러 매수 신청을 하면 된다.

달러로 환전할 필요없이 갖고 있는 원화로 구입할 수 있어 편리하다. 단, 증권사에서 대신 매수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자신이 지정한 금액에서 거래가 되지 않는 경우 매수에 실패할 수 있으며 매수 완료까지 2~3일 걸릴 수 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