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비상금대출 신청 연장 상환 방법 대상 고객이 아닙니다 이유

KB비상금대출 신청하는 방법과 장점, 조건, 대출금 사용 방법, 이자, 상환 방법, 기한 연장 방법을 알아보고 대출 시 주의사항과 대상 고객이 아닙니다라고 뜨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한다.

1. KB비상금대출 장점

KB비상금대출은 누구나 비대면으로 신청가능한 소액 대출 상품이다. 만19세 이상 내국인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KB스타뱅킹 등 비대면 뱅킹을 통해 필요한 서류 없이 간단하게 대출을 신청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2. KB비상금대출 특징

2-1. 대출 가능 금액과 기간

대출 가능 금액은 최소 50만원 ~ 최대 300만원으로, 대출 기간은 1년, 최장 10년 이내에서 기한을 연장할 수 있다.

2-2. KB비상금대출 이자

이자는 최저 6.34~ 최고 6.74% 로, 신청하는 사람에 따라 실제 적용되는 금리는 당시의 기준금리, 신용등급, 대출기간 등에 따라 다를 수 있다. 따라서 자신에게 실제로 적용되는 금리가 궁금하다면 대출신청 영업점에서 상담으로 확인할 수 있다.





2-3. KB비상금대출 승인 조건

KB비상금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서울보증보험의 개인금융신용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해야 한다.

서울보증보험이란, 개인의 신용 상황에 대한 확인이나 채무 불이행에 따른 위험 등을 은행이 모두 관리하고 책임지기가 번거로우므로, 이러한 부분을 외주업체인 서울보증보험에 맡기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간단하다. 즉, 대출 희망자가 자신의 신용 내역을 은행에 직접 소명하는 대신에 서울보증보험에 소명하고, 서울보증보험이 “이 사람 돈 빌려줘도 괜찮을 거야.”라고 확인(보험증권을 발급)해주면 은행이 그 확인을 근거로 대출을 해주는 방식인 것이다.

2-3. KB비상금대출 승인이 안되는 경우 대안

만약 서울보증보험의 개인금융신용보험증권 발급이 어려워 KB 비상금대출 신청이 안된다면 통신등급으로 비상금대출 여부를 판단하는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을 알아보기를 권한다.





3. KB비상금대출을 받은 후 해야 할 일

3-1. 대출금 사용하는 방법

KB비상금대출은 다른 비상금대출과 마찬가지로 300만원 한도의 마이너스통장대출이다.

마이너스 통장 대출이란, 통장에 대출한 금액이 입금(+)되는 것이 아니라, 0원부터 시작해서 내가 신청한 한도까지 출금 가능(마이너스로 표시)되는 형태의 대출이다. 만약 내가 300만원 대출 승인을 받고 300만원을 사용하면 통장에 -300까지 표시가 되며 그 이상은 출금이 되지 않는다.





3-2. 비상금대출 상환 방법과 기한 연장하는 방법

상환 방법은 대출 만기 전에 자신이 사용했던 금액을 채워넣고 잔액을 0 이상으로 만들어두면 된다.

KB비상금대출은 최장 10년 이내에서 기한을 연장할 수 있다. 기한 연장을 원하는 경우, 대출만기일 30일 이전부터 연장 신청이 가능하다. 만기일 전까지 해당 은행의 비대면 채널을 통해 기한연장을 진행해야 대출금에 대한 연체이자 발생 등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는다.

4. KB비상금대출 시 주의사항

4-1. 신용 관리에 유의할 것

대출사실만으로 신용점수는 하락할 수 있다. 해당 계좌를 0원으로 두지 말고 납입해야 할 이자만큼은 반드시 남겨두어야 한다.

4-2. 이자를 내지 않은 경우

이자를 내기로 약속한 날에 해당 계좌에서 이자가 이체되지 않으면 그 다음날부터 1개월까지 내야 하는 약정 이자에 대해 연체 이자가 적용된다. 또한 1개월이 지나면 대출잔액에 연체이율을 곱한 연체이자를 내야 하니 주의하자.

5. KB비상금대출 대상 고객이 아닙니다 라고 거절이 뜨는 이유

자신의 신용 상황이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지 않는지 확인이 필요하다.

  • 소득 소준에 비해 대출액이 지나치게 많은 경우
  • 신용카드나 통신요금이 연체 된 적이 있는 경우
  • 신용점수가 일정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
  • 금융기관과의 거래 실적이 거의 없는 경우
  • 신용회복지원 또는 배드뱅크 등에 기록이 있는 경우
  • 대출이자 납입지연, 만기일 경과, 신용관리대상자 등의 사유로 서울보증보험㈜에 보험사고 통지되는 경우

클릭 —–>>>> KB비상금대출 신청

Leave a Comment